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Wisconsin Universities Korea Representative
Home   Login    Register

Careletter from Korea

Careletter from Korea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7-10 13:05 조회1,135회 댓글0건

본문


a92459ab6da3b.jpg


10 Jul. 2020
  

안녕하세요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입니다. 

비자와 관련된 미국 정부의 최근 지침을 안내드리려 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지침)은 2020년 7월 6일자 발표된 내용이며,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원문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www.ice.gov/news/releases/sevp-modifies-temporary-exemptions-nonimmigrant-students-taking-online-courses-during 


New guidelines that the Federal Government released for International Students 


1. 가을학기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만 하는 학교에 재학하는 유학생에게는 F-1비자가 발급되지 않으며, 이미 미국에 있는 학생들은 미국을 떠나거나 오프라인 수업을 하는 다른 학교로 편입해야 한다.

2. 이전과 같이 대면수업을 하는 학교에 재학하는 유학생들은 코로나 사태 이전과 같은 조항이 적용된다(온라인 수강은 1개 혹은 3학점까지만 가능) .

3. 하이브리드 모델로 온라인과 대면수업을 혼합하여 진행하는 학교 재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수강에 제한이 없다(강의 1개 또는 3학점 이상 수강 가능). 단 I-20에 '이번 학기에 온라인으로 모든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며, 필수불가결한 정도로 온라인 수업을 수강함'이라는 조항을 넣어야 한다. ESL 학생은 이에 해당하지 않으며,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없다. 


위스콘신대학교 학생에게 적용

위스콘신대학교 모든 캠퍼스는 대면수업 또한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에게 1번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 재학생들은 2번에 해당합니다. University Wisconsin-Milwaukee, University Wisconsin-Oshkosh 등 캠퍼스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므로 3번에 해당합니다. 


학생 유형 별 미치는 영향(밀워키 캠퍼스 기준)

1. 2020 가을학기에 미국에서 수강하는 기존 재학생(F-1비자 보유):

- 풀타임(12학점 이상) 수강해야 함

- 최소 1개(3학점 이상)의 수업을 대면수업으로 수강해야 함. 나머지는 온라인이어도 됨.

2. 2020 가을학기에 한국에서 수강하는 기존 재학생(F-1비자 보유)

- 풀타임(12학점 이상) 온라인으로 수강한다면 SEVIS-Student and Exchange Visitor System-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I-20는 새로 발급).

- UW Stout 캠퍼스 재학생은, 이번 학기에 입국하지 않을 경우 비자와 SEVIS 둘 다 만료될 수 있다고 공지함. 다른 캠퍼스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지가 내려오지 않음.


* 추후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캠퍼스별로 지침이 상이할 수 있으니 꼭 개별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bb367f4ede23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