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Wisconsin Universities Korea Representative
Home   Login    Register

Careletter from Korea

Careletter from Korea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3-19 16:06 조회1,219회 댓글0건

본문


a92459ab6da3b.jpg

Emergancy Careletter
19 Mar. 2020
  

안녕하세요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긴급 공지]


밀워키에서 이번 학기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27일(금)까지 교내 기숙사를 비우라는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이에 학생들의 대처방안 안내드립니다.


1. 항공편 예약


https://ko.flightaware.com/

https://www.skyscanner.co.kr/flights-to/


에서 항공편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님들께 27일까지 귀국하는 항공편 안내를 해놓았습니다.

검색할 때는 기존에 이용했던 Chicago O'hare 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이동해서 갈 수 있는 다른 공항 항공편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항공편 가격이 매우 비싼 편이지만, 자리가 얼마 없기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오기로 결정한 학생들은 빠르게 예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예매 후에도 항공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탑승 전까지 항공 상황을 계속 확인하여야 합니다.


2. Accomodation request


https://uwm.edu/housing/covid19accommodation/


미국에 남기로 결정한 학생들은 임시 기숙사를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을 한 건물에 모아서 자리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신청하세요.

기숙사 환불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는 학생마다 계약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housing office(Sandburg C100, (414) 229-4065, university-housing@uwm.edu)에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밀플랜에 관해서는 Bursar’s Office(Mitchell Hall Room 285, (414) 229-4914, bursar@uwm.edu)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3. 기타 Housing


개별적으로 친척집, 외부 레지던스, 호텔 등 기타 거주 방안을 알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럼에도 다른 선택이 없으시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어학연수로 주로 이용하고 Madison에 위치한 WESLI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자리가 한정되어 있고, WESLI에서는 식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조리는 가능) 식료품은 근처에서 구입하거나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 전달받아야 합니다.


4. The Park 등 off-campus에서 거주하는 경우


각 residence에서 특별한 조치가 없다면, 그대로 거주해도 됩니다. 다만, 학교에서도 귀국할지, 그대로 거주할지는 학생과 부모님의 선택에 맡기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충분히 논의하고, 빠르게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식료품의 경우

https://fresh.hmart.com/groceries/instant-foods

에서 라면, 컵밥 등 대부분의 한국 인스턴트 음식을 주문할 수 있으며, 배송기간은 3일~1주일 정도입니다.



상황이 빠르게 변하고 있으므로, 다수의 방안을 찾아 예비책까지 만들어 놓으면 만일의 경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든 상황인만큼, 외부인 및 다수의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등의 예방조치를 꼭 지켜주세요

현재 많이 혼란스러우리라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수업들 놓치지 않고 성실히 참여하시고, 학교에서 내려오는 주의사항과 안전수칙을 잘 지켜서 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소식 있으면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b367f4ede23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