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Wisconsin Universities Korea Representative
Home   Login    Register

News

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7-03 11:26 조회170회 댓글0건

본문

e4d0df14430e04ab31050220d232652e_1719973

충남 서일고등학교는 지난 18일 미국의 명문대학교로 불리는 미국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입학설명회를 본교 검도관에서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전형을 비롯하여 위스콘신만의 차별화된 입시 시스템 중 하나인 한국학생 특별전형의 우선 선발 과정에 대한 설명, 이를 위한 서일고등학교 지원 방향 안내 등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이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설명회가 끝난 뒤 미국대학 진학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중부에 위치한 위스콘신 주립 대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 및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대학순위센터가 발표한 세계 대학 순위에서 20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학교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2학년 한채연 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외 대학 진학에 관련한 정보를 얻으면서 국내로의 진학만 생각하던 생각의 폭을 넓혀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수종 교장은 “해외 명문대로의 진학을 선도하고 있는 학교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학에 대해 다양한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현재 수준에서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글로벌 시대로 나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러한 시대에 발빠르게 앞장서서 학생들이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에 최선을 다라는 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