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녕하세요:)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입니다.
코스트코는 대량으로 많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의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코스트코에서도 사지 말아야 할 물건들이 있습니다.
제품들이 실제로 비싸거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실제로 대량으로 구매하여
모든 것을 사용하지 않으면 돈을 낭비하게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고 다른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1.세탁 세제
세탁 세제는 생각보다 수명이 짧기 때문에 6개월 이후에는 세탁 세제의 효과를 잃게 됩니다.
따라서 코스트코에서 대용량을 산 경우 많은 양의 세탁을 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세제를 사용하기도 전에 나빠질 지도 모릅니다.
세제는 월마트나 타켓같은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보통크기의 용기를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신선한 과일과 채소
간식과 건조 식품을 대량으로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한시적으로 만료되지 않으므로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선한 채소나 과일은 다른이야기입니다.
대량으로 구매한 대부분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결국 다 먹지 못하고 시들거나 상해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큰 행사가 있거나 며칠 안에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코스트코보다 식료품 점에서 대부분의 농산물을 사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3. 샴푸와 비누
코스트코가 샴푸와 컨디셔너에 대해 최고의 거래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곳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샴푸와 비누는 지역 식료품 점이나 약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거대한 샴푸를 다 쓸 때까지 동일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머리카락에도 좋지 않습니다.
4. 분쇄 커피
과거에 커피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원두 커피 원두에 대한 Costco의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매료되었지만
현재는 커피애호가들이 거의 사지 않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단기간에 많은 맛을 잃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분쇄커피의 커피 원두를 구입하는
사람은 약 2주 후에 맛이 변하게 되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5. 조미료/향신료
쇼핑객은 지금까지 본 가장 큰 마요네즈 또는 케첩에 대해
비교적 적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는 유혹에 장바구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커다란 양념은 다 사용하기도 전에 상태가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결코 효율적이라 볼 수 없습니다.
또한 향신료도 저렴하게 보이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돈 낭비입니다.
식료품점이나 아마존에서 소량의 향신료를 사는게 더 절약할 수있는 길입니다.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02 548 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