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Wisconsin Universities Korea Representative
Home   Login    Register

News

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6-09 15:42 조회2,397회 댓글0건

본문

세계적인 명문 위스콘신대학교, 한국학생 대상 온라인 학점취득 강좌 열어

0398a29b09efa.png


약 2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국 내 Public IVY리그로 불리는 세계적 명문 위스콘신대학교가 한국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학점취득 강좌를 열었다. 이번에 개강한 온라인 학점취득 강좌는 위스콘신대학교 등 명문대 입학을 준비하거나 글로벌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미국 유학 및 편입 시 학비 경감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용이하다.


위스콘신대학교의 온라인 학점취득 강좌는 기본 교양강좌 중심으로 구성되며, 수강 후 매디슨 캠퍼스, 밀워키 캠퍼스, 오시코시 캠퍼스 등 위스콘신대학교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Public IVY 대학 매디슨 편입 시에도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온라인 학점취득 강좌를 미리 수강할 경우 위스콘신대학교 밀워키 캠퍼스 기준으로 최대 60%의 학비 절감이 가능해 미국 유학 준비생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국제학생이 경험하는 공통된 어려움인 과제, 교수, 과목에 대한 학업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의 빠른 강좌 적응을 돕는다. 미국 유학 전 학업능력 훈련(리딩 및 작문), 사전 학점관리 등의 기회로 활용 가능하며, 미국 대학 진학 시 국내 입시와 미국 학사 일정 간의 차이로 발생하는 공백 기간을 최소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위스콘신대학교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를 통해 한국학생 특별전형도 운영 중이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주립대는 미국 소재 사립대 이상의 수준 높은 수업을 제공하지만, 학비는 훨씬 저렴해 유학 비용 부담을 줄이려는 유학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국내 대학은 전공마다 커트라인이 달라 원하는 전공에 불합격 시 재수 외에 선택사항이 없지만, 위스콘신대학교는 입학 확정 후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 위험 부담이 적은 것 역시 장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위스콘신대학교 한국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